성남시 시민 컴퓨터 활용 능력↑…동영상 편집, 엑셀 등 무료교육


성남시는 시민의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수정 · 중원 · 분당 각 구 일정별 무료 정보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15 일 밝혔다.


중원구가 먼저 교육을 시작해 오는 2 월 5 일부터 3 월 29 일까지 구청 4 층 컴퓨터 교육장에서 총 92 명 대상 정보화 교육을 한다.


교육 과정은 한글 , 엑셀 , 컴퓨터 기초와 인터넷 , 이미지 편집 등 4 개 분야이며 , 분야별 참여 인원은 23 명이다.


각각 4 주 과정이며 ,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 시 또는 오후 2 시에 2 시간씩 교육한다.


중원구청 정보화 교육에 참여하려면 오는 1 월 17 일까지 성남시 배움숲 포털을 접속해서 신청하면 된다.


수정구는 오는 3 월 4 일부터 29 일까지 구청 3 층 컴퓨터 교육장에서 윈도우 10 과 인터넷 (18 명 ),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이미지와 동영상 편집 (18 명 ) 등 2 개 과목을 개설 운영한다 .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9~27 일이다.


분당구는 다음 달 중에 컴퓨터 교육 일정을 확정해 추후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.


성남시 관계자는 “ 빠른 속도로 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맞춰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개설 운영해 나갈 것 ” 이라면서 “ 무료 교육을 통해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 , 지 역 주민의 PC 활용 능력 강화 , 사교육비 절감 등 다각적인 효과를 기대한다 ” 고 말했다.

<저작권자 ⓒ 더뉴스프라임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