성남시, 청년정책협의체 1기 활동 마무리…성과공유회 개최


성남시는 오는 3 월 22 일 오후 7 시 ~9 시 시청 9 층 회의실에서 지난 2 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‘ 제 1 기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 ‘ 를 연다.


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19~34 세의 청년참여기구다.


이날 공유회는 총 100 명으로 출발한 1 기 협의체가 임기 2 년간 ( 종료일 3 월 29 일 ) 정책기획 · 미디어 · 문화기획 · 소통 등 4 개 분과별로 활동해 온 내용을 발표하고 , 결과물 등을 나누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.


발표 내용은 ▲ 정책기획 분과 = 성남시 청년기본조례 개정 ( 안 ) 의견 제출 , 청년주거 안심동행사업 등 ▲ 미디어 분과 = 성남시 청년정책 콘텐츠 제작과 홍보 , 청년 축제 인터뷰 · 취재 ▲ 문화기획 분과 = 청년 행사 모니터링 , 청년 축제 행사 기획과 참여 ▲ 소통 분과 = 대내외 협력 공유회 , 네트워킹 등이다.


이중 청년주거 안심동행은 전세 사기 대란 등 부동산 정보 취약으로 어려움을 겪는 1 인 가구 청년을 대상으로 전월세 계약 상담과 집 보기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, 시정에 반영돼 오는 4 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.


시는 이날 우수 활동 위원 6 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한다.


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두에게는 활동 인증서를 준다.


시 관계자는 “ 성남시의 첫 청년정책협의체로 활동해 온 위원들 덕분에 청년과의 양방향 소통이 이뤄져 관련 정책에 변화가 일고 있다 ” 면서 “ 제 2 기 신규 위원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 해달라 ” 고 말했다.


제 2 기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는 현재 모집 선발 절차 중이며 , 오는 4 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.

<저작권자 ⓒ 더뉴스프라임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박현아 기자 다른기사보기